CMAS는 지난 9월 6일부터 11일까지 5박 6일간에 걸쳐 약 70명의 참가자와 함께 필리핀 바디안시 세부인터내셔널 골프&다이브리조트에서 친목다이빙 행사&블루헬멧운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블루헬멧 운동(국제 수중정화 캠패인, 9월 7일)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약 70여명의 다이버가 바다를 위하는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수중 200kg, 수면 200kg의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다이빙은 한 조당 15명 정도의 인원으로 4개조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모알보알에서 3일간 약 9회 실시하였으며
9일 저녁에는 가든, 해상파티를 통해 참여인원끼리 친목을 도모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0일에는 바디안 국립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장학금 및 기증품을 전달하였고 이후 바디안 시와 MOU체결식을 진행하며 공식적인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행사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한 각조 조장님과 트레이너, 강사 여러분, 그리고 좁은 선박에서도 아무 불평 없이 행사를 묵묵히 지켜주신 회장님과 원로 다이빙 강사님, 참가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CMAS는 해마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회원 및 강사, 본부간 친목을 다지기 위해 친목다이빙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내년에도 많은 인원이 참가해서 친목을 더욱 더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