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는 지난 10월 27일(금) 올림픽 수영장 다이빙 풀 강의실에서 나이트록스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기본 나이트록스 다이빙 교육과정으로 산소 농도 40% 미만인 나이트록스를 사용하는 잠수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을 교육하는 강사를 배출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CMAS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정으로 현재 CMAS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수잠수 강사교육과정 중에서 구조잠수 다음으로 인기 있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재호흡기다이버 과정이나 감압절차 등 테크니컬 다이빙에 도전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거쳐야 할 기본 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산소중독 예방을 위해 산소분압이 1.4~1.6기압을 넘지 않도록 조절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다.
참가자들은 나이트록스 다이빙에 대한 기초지식과 계획, 기술, 산소분석, 안전수칙 등에 대한 내용을 배움으로써 나이트록스를 잠수현장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다.
교육과정은 정창호트레이너가 진행하였다.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강사들은 나이트록스 다이빙의 활성화와 보급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 기대되며 차후 바다에서 EAN 32와 EAN 36을 사용하여 각각 1회 이상 잠수하고 그 기록을 본부에 제출하면 나이트록스 강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차기 나이트록스 강사교육과정은 2018년 2월 중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진행 & 스탭 명단 : 정창호 트레이너
교육 대상자 명단 : 신현근, 안승옥, 이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