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는 지난 8월 19일(금) 창원 프로그다이빙(조종철 트레이너 운영 중) 강의실에서 창원 지역 CMAS 활동성 강사를 대상으로 나이트록스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산소 농도 40% 미만인 나이트록스를 사용하는 잠수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을 교육할 수 있는 강사를 배출하는 과정이다. CMAS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이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재호흡기다이버 과정이나 감압절차 등 테크니컬 다이빙에 도전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거쳐야 할 기본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나이트록스 다이빙에 대한 기초지식과 계획, 기술, 산소분석, 안전수칙 등에 대한 내용을 배움으로써 나이트록스를 잠수현장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다.
교육과정은 정창호트레이너가 진행하였으며 모두 7명의 강사가 참가하였다.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강사들은 나이트록스 다이빙의 활성화와 보급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 기대되며 차후 바다에서 EAN 32와 EAN 36을 사용하여 각각 1회 이상 잠수하고 그 기록을 본부에 제출하면 나이트록스 강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차기 나이트록스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은 2016년 11월 중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자 명단 : 김태완, 백미수, 박찬순, 박정우, 임천성, 제경모, 고성욱, 김원희. 박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