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 02-3기 강사교육과정 개최
CMAS KOREA는 지난 7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에 걸쳐 올림픽수영장과 다이빙풀 사무실에서 2002년 3차 강사교육과정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강습회에는 7명의 강사지망생들이 참가하여 8일간 교육 전과정을 이상 없이 수료하고 AI(조교)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8일간이 교육과정은 오전 이론, 오후 실기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론과정은 CMAS KOREA 교육기준 및 절차, 잠수물리, 생리, 기술, 환경, 장비, 구조 및 응급처치, 잠수표, 안전수칙, 감압이론, 마케팅, 관련법규, 사고통계와 교수법, 강의연습, 필기시험 등과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기과정은 수영테스트, 표면잠수 4가지, 스킨탈착, 스키베일아웃, 스쿠버탈착, 수중장비교환, 수면구조호흡, 기초 스쿠버기술, 고급 스쿠버기술, 수영장강의 연습, 써키트 트레이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7일차에는 해양실습훈련과정이 강원도 고성 청간정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8일간의 과정을 마친 참가자들의 8월에 개최될 강사평가과정을 거쳐 정식 강사로 등록하게 됩니다.
교육은 이병두(대한수중협회 부회장), 정상훈, 김형건, 정창호 트레이너가 진행하였으며, 조경희, 이신현 강사가 스탭으로 활약하였으며 참가자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문정대(청간정리조트 대표), 고기연(성동소방서), 강대요(대진리조트), 최시순(개인사업), 박성현, 윤진호(한체대 4), 김흥민(한체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