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 KUA는 현재 6명의 프리다이빙 강사 트레이너가 활동 중이다. 이 중 3명이 2019년 전반기 강사교육과정을 실시하였다.
- 박준철 트레이너 강사교육과정 개최 결과
박준철 트레이너는 울산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6월 사이에 프리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을 개최하였다. 1차교육과정은 울산 문수 다이빙풀에서 해양실습과 평가는 필리핀 그랑블루 보홀 다이빙리조트에서 각각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는 유명상강사와 황정민 강사가 스탭으로 참여하였고 류수열, 권영민 예비 강사가 교육생으로 참가하였다.
- 원종순 트레이너 강사교육과정 개최 결과
원종순 트레이너는 고양시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7월 7일부터 26일까지 수작코리아 다이빙 풀과 필리핀 블루스타 개슬킹 리조트에서 프리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을 개최하였다. 이 과정에는 양성진 프리다이빙트레이너가 스탭으로 참여하였으며 이현중, 서한희, 김태현 예비 강사가 교육새으로 참가하였다.
- 임수현 트레이너 강사교육과정 개최 결과
임수현 트레이너는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7월 1일부터 23일까지 K26, 송도잠수풀, 올림픽 다이빙풀, 양양 플리퍼 리조트에서 프리다이빙강사교육과정을 개최하였다. 교육과정에는 손성희, 최세원 예비 강사가 참가하였다.
임수현 트레이너는 또한 5월 28일과 6월 11일 가평 K26과 양양 플리퍼 리조트에서 프리다이빙 강사 재평가 과정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