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기, 3기 특수잠수 개최 결과 (창원)

by cmaskorea posted Jul 0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대한수중핀수영협회는 4월과 6월 경남 창원 종합실내수영장과 프로그다이빙샾에서 경남 지역 강사를 대상으로 나이트록스다이빙과 구조잠수 특수잠수 강사교육과정을 2회에 걸쳐서 개최하였다. 아울러 같은 기간에 경남 부산 대구 지역에 거주하는 강사평가대상자를 위해 강사평가과정을 개최하였다. 

교육 첫날에는 나이트록스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이 과정은 40% 미만의 나이트록스를 사용하여 잠수를 계획하고 진행하며 이러한 다이빙을 수행할 수 있는 나이트록스 다이버를 양성할 강사를 교육하는 과정이다. 오리엔테이션, 잠수물리와 생리, 나이트록스 장비, 잠수계획, 산소분석, 안전수칙 등의 순서로 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은 별도의 현장실습잠수를 실시한 후 협회에 그 결과를 보고하면 강사인증을 할 예정이다. 나이트록스 다이빙 강사 교육과정에 이어서 구조잠수강사교육과정이 2일간 추가로 진행되었다. 구조잠수 교육과정은 평상시에는 안전잠수를 확보하고 비상시에는 사고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손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잠수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구조잠수 교육과정은 오리엔테이션, 스트레스와 패닉, 자기구조, 조난자 돕기, 조난자 구조, 인양과 사고 처리, 응급처치와 CPR,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첫날 오전에는 이론교육을 통해 구조잠수 일반에 관한 사항을 배우고, 오후에는 오전에 배운 실기를 바탕으로 수영장에서 자기구조, 조난자 돕기, 패닉 다이버 수면구조, 수중구조, 끌기와 밀기, 조난자 인양, 인양 후 처리, 조난자 올리기, 육상에서 조난자 운반 등의 실습을 하게 된다. 교육 2일차 오전에는 응급처치와 CPR, AED 사용에 관한 이론 과정을 배우고 오후에는 오전에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애니와 AED를 사용하여 직접 인공호흡과 심장압박, AED 사용에 관한 훈련을 받게 된다. 3일간의 특수잠수 교육과정을 마친 지원자들은 일선에서 해당 분야의 특수잠수강사로 활약하게 되며 상급강사가 되는 기본 조건 중의 일부를 갖추게 되었다. 

교육과정은 정창호 본부장과 조종철 트레이너가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다음 특수잠수 교육과정은 7월 중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나이트록스 강사교육 참가자: 한혜지, 김효성, 김정택, 이현철, 김준모, 김정국, 고영대, 김영권

구조잠수 강사교육 참가자:  한혜지, 김효성, 김정택, 이현철, 김준모, 김정국, 고영대, 김영권, 조호준

 

 KakaoTalk_20180705_174303410.jp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