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회의 상생의 바다 체험다이빙 프로그램 개최 결과

by cmaskorea posted Apr 0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생명회의 상생의 바다 체험다이빙 프로그램 개최 결과

 

씨마스코리아는 지난 8월 12일(토)부터 14일(월)까지 강원도 고성에서 진행된 제 3회 상생의 바다 체험다이빙의 진행을 맡아 지원하였다. 생명회의의 상생의 바다 프로그램은 한국해양연구원 심층수센터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다이빙리조트(박정기 강사 운영중)의 호미섬 포인트에서 진행되었다.

 

호미섬 포인트는 최대수심 8m로 송지호 해수욕장과 접해있는 다이빙포인트로 초급 교육장으로 많이 찾는 장소이다. 수중에는 자연암초와 각종 해조류, 우럭, 망상어 등의 어류와 다양한 패류등이 서식하여 체험다이빙에 참가한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였다. 상생의 바다 프로그램 참가자 70명 중 20여명의 지원을 받아 체험다이빙을 실시하였다.

 

체험다이빙은 4개조로 편성하여 진행하였으며 1조는 정상훈트레이너, 2조는 정창호트레이너, 3조는 조경희 트레이너, 4조는 김상욱 트레이너가 1대1로 정해진 코스를 이동하며 수중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육상에서는 박창열(해강스쿠버클럽 고문)과 정영윤(우정사차장), 전재경(생명회의 유사)박사가 입수 및 출수, 장비 착용 및 해체, 안전관리 등에 관한 지원을 하였고 수중에서는 이선명(수중세계발행인)트레이너가 체험 다이버 전원을 각각 수중카메라로 촬영하여 추억에 길이 남을 멋진 수중사진을 만들어주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

 

그리고 이번행사에는 제종길 국회의원과 대한수중협회 김광수회장, 씨마스코리아 이병두회장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참가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체험다이빙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들은 이 과정을 통해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수중세계를 체험하여 수중세계를 아끼고 보호하며 수중세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홍보대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Articles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