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3월 특수잠수 강사교육과정 개최 결과
CMAS KOREA는 지난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CMAS 강사를 대상으로 특수잠수강사교육과정을 개최하였다. 첫날인 14일에는 장비전문가 강사교육과정이, 2-3일차에는 구조잠수강사교육과정이, 마지막 날에는 나이트록스강사교육과정이 올림픽다이빙풀과 본사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장비전문가 강사교육과정은 스쿠버다이빙 장비의 구조 및 작동원리의 이해, 고장시 응급처치 및 분해결합, 수리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호흡기 일단계와 이단계의 종류별 특성 및 분해결합과정과 공기통 육안검사가 중점적인 사항으로 진행되였다. 구조잠수 강사교육과정은 자신의 구조, 끌기 밀기, 패닉다이버의 구조, 실종다이버 수색, 사고시 처리, 응급처치와 CPR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참가한 강사들은 수영장 실기과정을 통해 심도 깊은 구조 실무를 경험하게 되었다.
나이트록스 강사 교육과정은 산소 농도가 22 - 40%인 나이트록스를 사용하여 잠수할 수 있는 다이버 양성을 책임질 강사를 배출하는 과정으로 나이트록스의 소개, 물리, 생리, 잠수표사용법, 산소분석기의 사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수잠수 강사교육과정을 마친 지원자들은 시험 및 실기 평가과정을 통과하여 새로운 특수잠수 강사로 거듭나 현장에서 체계적이며 확실한 특수잠수 지도에 앞장서 우리나라 스쿠버다이빙계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되리라 기대된다.
참가자 명단
장비전문가: 이대웅, 조동혁, 염민종, 조민수
구조잠수: 김민호, 조민수, 이대웅, 이상준
나이트록스: 김민호, 김영태, 장석경, 강윤석
다음 특수잠수교육과정은 5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