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 강원도 지부 결성
CMAS KOREA는 2005년 6월 13일 오후 7시, 강원도 강릉 머구리 횟집(최만집 강사운영)에서 강원도 강사 모임 및 강원도 지부 결성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강원도 지역내에 거주하는 강사들의 친목도모 및 정보교환, 지부를 통한 지역내 강사들의 결속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모임 결과 CMAS KOREA 강원도 지부를 출범키로 하였으며 지부 임원진을 이 자리에서 선출하였고 지역내 강사들은 분기에 한번씩 도내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갔기로 하였다. 임원 선출 결과, 도내에서 가장 선배 강사인 양태빈(강원도 고성 민박집 운영)선배님이 고문으로 추대되었고 초대지부장에는 김선종(평창, 3S 레포츠) 강사, 부지부장에는 이의국(원주스쿠바 돌핀)강사와 최만집(강원도 수중협회 전무이사)강사, 총무에는 차순철(홍천다이브스쿨)강사, 부총무에는 김병수(경포다이브리조트)강사가 임명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모임을 축하해주기 위해 본부 임원으로 이병두(CMAS KOREA 회장), 정상훈(서울수중협회 부회장), 김형건(대한수중협회 이사), 이선명(수중세계 발행인), 조경희(전국스킨스쿠버 연합회 이사), 김상욱(씨코다이브 대표), 정창호(CMAS KOREA 대표이사) 트레이너가 참석하였다. 모임이 진행된 머구리 횟집은 최만집 강사가 지난달 새롭게 오픈한 3층 건물로 강릉 지역내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횟집이다. 이날 모임은 최만집 강사가 신선한 회와 풍성한 저녁 및 주류를 무료 제공하여 모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참가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강동원(인구 다이브리조트), 강주영(원주 스쿠버프로), 구자충(자동차 관련업), 김대권(원주스쿠버스쿨), 김병수(경포 다이브리조트), 김선종(평창 3S 레포츠), 김정진(속초 장사동리조트), 남대중(개인사업), 문정대(청간정 다이브리조트), 박정기(송지호 다이브리조트), 서일민(스쿠버해양캠프), 양태빈(고성 민박집), 이성우(강릉 KBS), 이의국(원주스쿠바 돌핀), 임승기(수산 다이브리조트), 장성열(인터넷 쇼핑몰운영), 정승철(동산 월드다이브리조트), 차순철(홍천 다이브스쿨), 최만집(강원도수중협회 전무이사), 한기삼(금진 다이브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