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는 1, 2차에 걸쳐 나이트록스 강사강습회를 진행하였다.
1차 강습회는 지난 6월 28일 올림픽수영장 강의실에서 모두 7명의 강사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강습회는 이론교육과정만 진행하였으며 실습은 나이트록스 다이빙시설이 되어있는 리조트에서 각자 실시한 후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CMAS 나이트록스 다이빙 강사교육과정은 타단체의 교육과정과 같이 물리, 생리, 장비, 나이트록스 잠수표 사용법, 잠수계획 등을 다룸은 물론 타단체에서는 테크니션 과정으로 분류한 나이트록스 믹싱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특징을 갖고 있다. 강습회에 참가한 강사들은 최종 시험에 전원 합격하였으며 실습완료후에는 정식 CMAS 나이트록스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2차 강습회는 지난 7월 6일 정창호, 이태균 트레이너, 하창완 스탭 인스트럭터가 창원 실내종합 수영장 내 창원시스쿠버연합회 강의실에서 위와 같은 내용으로 개최되었다.
1차 참가자 명단 트레이너 정창호 정보윤(다운힐스포츠), 김수명(회사원), 이승렬(Aqua way), 강정훈(스쿠버 그린피스), 최희선(고양스쿠버), 손성철(군인), 조건환(Aquq way)
2차 참가자 명단 트레이너 이태균, 정창호, 스탭 하창완 안응술(군인), 반흥식(거제 돌고래), 양용주(경호학교 교관), 강성찬(포항 돌핀스쿠버), 황재규(레오스쿠버), 윤성식(삼성), 권오윤(노도스쿠버), 한운섭(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