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S KOREA는 지난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에 걸쳐 올림픽수영장(서울)에서 CMAS KOREA 강사를 대상으로 구조잠수강사 강습회를 개최하였다.
구조잠수강사 강습회는 구조이론 및 실기 과정과 구조호흡 및 심폐소생법 교육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구조 이론과정에서는 CMAS KOREA 구조잠수교본 검토 및 사고처리법 등에 대한 사항이 다루어졌고 실기과정에서는 자신의 구조 중 물에서의 생존능력 배양을 위한 교수법, 익수자 구조법, 패닉 다이버의 구조법, 수면구조호흡, 익수 다이버의 인양 및 응급처치법, 육상에서의 운반법 등에 관한 교육훈련이 진행되었다.
구조호흡 및 CPR 교육과정에서는 최근 발표된 AHA(미국심장협회) 2000' Guideline에 따라 구조호흡 및 CPR 교육훈련이 진행되었다. 이 과정은 정상훈 트레이너와 정창호대표가 진행하였으며 모두 5명의 강사들이 참가하였으며 그 명단은 아래와 같다.
조건환(Aqua way 강사), 이승렬(Aqua way 대표), 이재욱(올림픽다이빙풀 주임), 김동윤(대한수중 강사), 표형근(수원대 ) 3차 구조강사강습회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경남 창원 종합실내수영장과 창원스쿠버연합회 강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교육내용은 위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정창호트레이너와 이태균트레이너, 하창완 스탭 인스트럭터가 진행하였으며 참가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김정훈(오션테크 강사), 강성찬(포항 돌핀스쿠버), 반흥식(돌고래 대표), 윤종태, 안재남(울산소방서), 안응술(현역), 한운섭, 양용주(경호학교 교관), 백인탁(인터오션), 황재규(레오스쿠바 대표)